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맛집

제주도 쌀국수 맛집 - 메콩스카이 / 제주 요아정

반응형

안녕하세요 ! 제주 베트남 음식 맛집인 메콩스카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주에 메콩스카이 가게 두 개 있는데 저는 둘 다 가본 입장으로서
그래도 조금이나마 더 맛있는 곳으로 소개해드리려 해요 !

 

 

 

 

 

 

 

-메뉴

 

메콩스카이 메뉴판
메뉴판

 

메콩스카이 메뉴판



메뉴는 이런식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저는 베트남 음식점에 오면 항상 
쌀국수랑 분짜 
이렇게 같은 메뉴만 시키기 때문에
이번에도 동일하게 시켜줬어요

전에 괜히 새로운 거 시도했다가 데인적이 있어서

그 이후로는 다른 메뉴는 쳐다도 안 봅니다 ^^;;


소고기 쌀국수
소고기 쌀국수



생각보다 금방 나왔어요
10분? 안 걸린 거 같았습니다

메뉴판 구경하고 사진 찍고 하다 보니까
나오더라고요

이 쌀국수 맛은 너무너무 맛있어요
얼큰한 국물에

1% 정도 레몬의 시큼함이 더해지는데

계속해서 들어갔습니다

 


조합이 이상해 보일 수 있지만

생각하시는 것보다 훨씬 맛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

안에 고기 건더기도 끊임없이 나왔습니다
그릇 바닥이 보일 때까지 먹어도 

한두 점 씩 남아 있을 정도로 많았어요 ㅋㅋ



보통 쌀국수하면 

특유의 향신료 때문에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이곳은 향이 별로 안 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괜찮게 드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ㅎㅎ


 

 

 

 

 

 

 

 

분짜
분짜

 

다음은 분짜입니다

먼저 분짜가 어떤 음식인지 설명드릴게요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를 채소를 얹어서

쌀국수와 같이 먹는 음식입니다


쉽게 예를 들자면 

갈비에 냉면 싸서 먹는 거랑 비슷하다고 보면 돼요 ㅎㅎ

 

 


먹는 법은 숟가락 놓여있는 그릇에 

소스를 빈 그릇에다가 3-4스푼 떠줍니다

다음 쌀국수 면 한입정도 양과, 채소, 그리고 숯불고기 한 점을 

아까 그릇에 넣어서 같이 버무려줘요
잘 버무린 후 드시면 끝입니다

새콤달콤한 소스와 면 그리고 숯불향이 나는 고기까지 

이렇게 어우러져서 맛있게 드실 수 있으실 거예요
추가로 채소에 아삭한 식감과 특유의 살짝 알싸한 맛도 매력적이었습니다

분짜 꼭꼭 시켜서 드셔보세요
후회 절대 안 하실 겁니다

저는 처음 먹을 때 어떻게 먹는지 몰라서 

쌀국수 면을 냅다 소스에 부어버렸거든요 😂😂


가게 사장님이 알려주신 방법이니 믿고 드셔도 됩니다 ㅎㅎ

 

 


위치는
제주 제주시 연오로 35 1층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이고
15:00-16:30분 브레이크 타임이니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

 

 

 

-요아정

 

다 먹고 난 뒤에는
요아정 먹으러 갔어요

제주도에 없었는데
생긴지 얼마 안 됐다고 하네요 ㅎㅎ

원래도 요거트 아이스크림 좋아하는데
이곳 요아정(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정석)

이름 그대로 맛있다고들 해서 바로 찾아갔습니다

이곳은 베스킨라빈스와 비슷하게 

직접 제가 아이스크림 양부터 토핑까지 선택하는 시스템이었어요



저는 
요거트 300g
망고
자몽
그래놀라
벌꿀집
이렇게 추가했습니다

 

 

 

 

 

 

 

 

 

 

요아정



가격은 21800원 나왔어요

포장 후 근처 공원 벤치에 가서 먹었습니다 ㅎㅎ

가격이 비싸다고 느껴질 수 있는데
비싼 값 하는 거 같아요


과일 모두 신선하고 

벌꿀집도 일반 꿀보다 더 달아서 맛있게 먹은 거 같습니다 ㅎㅎ


배민으로도 주문 가능하니 한 번쯤 꼭 드셔보세요 !!

 

 

 

위치

1.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원노형2길 29

(요아정 제주 노형점)

 

 

2.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도이동 1183-17

(요아정 제주 시청점)

 

제주에 두 곳 있는데 혹시나 해서 둘 다 올려드렸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