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관악산 코스 설명 / 대림 양꼬치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관악산 등산과 대림 마라탕 후기 적어 보려 합니다 !



관악산 등산 코스에는 총 4가지가 있어요
서울대 입구영 코스 (왕복 2시간)
과천향교 코스 (왕복 3시간)
관악역 코스 (왕복 3시간)
사당역 코스 (왕복 4시간)


이렇게 있는데
순서대로 하-하-중-상 이렇게 생각하시면 편할 거 같습니다 !

등산할 때는 연주대 방면으로 가시면 돼요 연주대가 정상입니다

 

 

관악산

 

원래 1시에 등산 계획이었는데 전 날 늦게까지 술을 마시는 바람에 4시에 등산을 시작했어요 ㅎㅎ,,
시간이 좀 지체된 관계로 코스가 좀 짧은 서울대 입구역 코스로 갔습니다

서울대 입구역에 내려서 5511번 버스 타고 가면 편합니다

관악산


등산 Start
한 10분 걸었나?? 계곡이 보였어요 물이 흐르고 있더라고요

마셔보니 시원하긴 했는데 별 특별한 맛은 없었어요 ㅎ
그 와중에 아직도 눈 쌓여있어서 신기했습니다

평일 오후 시간대라 그런지 노래 틀고 자연 구경하고 힐링하는 마음으로 천천히 산을 올랐습니다

이대로라면 정상까지는 껌일 거 같았어요

역시 난이도 '하'인 이유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절반 정도 갔을 때 즈음 변수가 하나 생겼어요 눈이 많이 쌓이기도 했고 가장 큰 문제는 눈들이 얼어서 너무 미끄러운 거예요
돌들을 밟고 올라가야 하는데 눈으로 코팅 돼있어서 도저히 안 될 거 같았습니다 
아이젠이라도 있으면 할 만한데 저는 난이도만 생각하고 그냥 일반 운동화 신고 갔거든요 ㅜㅜ 
그리고 꾸역꾸역 올라가더라도 내려올 때 다칠 거 같아서 스탑 하기로 했습니다

정상에서 육개장 먹으려고 사발면이랑 보온병도 다 챙겼는데 아쉬웠어요
기분이라도 내고 싶어서 그 자리에서 그냥 먹었습니다 ㅎ

 

먹는 사진

 

 

먹는 사진


혹시 몰라서 두 개 사갔는데 혼자 두 개 다 먹었어요 ㅋㅋ 맛있더라구요

만찬을 마친 후에 내려가는데 죽는 줄 알았습니다,, 너무 미끄러워서 두 손 두 발 다 사용해야 겨우 내려갈 수 있었어요

등산
돌들 언 거 보이시죠


올라가는 것보다 내려가는 게 두 배 더 힘들었습니다 ,,,,

 

 

빙수, 양꼬치

 

생각보다 빨리 하산한 탓에 뭐 할까 하던 중 맛있어 보이는 빙수집 발견해서 거기로 향했어요

 

빙수
비주얼은 맛있어 보이긴 하네요

 

 

애플망고 빙수랑 오레오 빙수 시켰는데 오레오 빙수는 까먹고 못 찍었네요 😅


음 맛은 그닥이었어요 13000원 씩이었는데 이 돈이면 설빙 가서 먹는 게 나을 거 같았습니다
심지어 맛이 있지도 않았을뿐더러 2-30분은 기다려야 나오더라고요 ㅜ

https://naver.me/GsPMwPk9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위치는 이수역에 있습니다 !

 

 

 


먹고 저녁 메뉴 정하는데 양꼬치 얘기가 나왔습니다
양꼬치 하면 서울은 또 대림 아니겠어요?? 바로 대림 양꼬치 무한리필 알아보고 갔습니다

양꼬치
오리지널 말고 양념 된 게 더 맛있어요 !

 

 

갈비
큰 게 양갈비고 잘려 있는 게 소갈비입니다


꼬치랑 구워 먹을 수 있는 고기까지 다 해서 25000원에 즐길 수 있었어요
엄청 맛있기까지 했습니다 ㅎㅎ

https://naver.me/GDcOuWCQ

 

아향부 고기마을 : 네이버

방문자리뷰 536 · 블로그리뷰 201

m.place.naver.com

 

 

 

 

 

 

 

 

 

 

술
40도라고 하네요

 

 

등산 + 양꼬치 조합인데 술이 없어서야 되겠어요??
일 하시는 조선족 이모님께 추천해 달라 부탁했는데 이거 주시더라고요 ㅋㅋㅋ


지앙씨아오바이? 이모님은 이것만 드신다고 강력 추천 해주셔서 고량주를 뒤로하고 이거 마셨습니다
고량주가 더 맛있긴 한데 이 술도 나름대로 중독성 있게 맛있었어요

술까지 겸비하니 양꼬치가 물 먹듯 넘어갔고 결국,,,

꼬치



3명이서 90꼬치 남김없이 다 먹었습니다 ㅎ
원래 100꼬치가 목표였는데 육개장이랑 빙수 아니었으면 채웠을 거 같네요

만족스러운 저녁시간이었습니다

관악산은 날 좋을 때 다시 한 번 와야겠어요 ㅜ

오늘도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분들 감사 말씀드리고
금토일 연휴 잘 보내세요 !

반응형